2019. 9. 8. 22:58ㆍ카테고리 없음
술을 마시고 난 다음날에는 순대국이 최고라고 생각하는데요.
일산에서 순대국을 드시고 싶을때 가봄직한 식당을 하나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고향옥 얼큰순대국 - 식사점' 인데요. 일산시내에도 있지만 굳이 식사점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역시나 주차 때문입니다. 차 없이 어디가기 힘들고 피곤한 상태에서 굳이 복잡한 시내에 차를타고 가서 순대국을 먹을 이유는 없죠.
고향옥 입구의 모습입니다. 물론 24시간이구요~10시 이전에는 좌석을 부분적으로 운영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인 편리하고 넓은 주차공간입니다. 이렇게 식당이 모여있는곳이라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정말 편하죠. 주말 아침에 가면 편한 차림에 아침을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실내의 모습입니다.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메뉴가 다른 순대국 집에 비해 조금 다양하다는 점도 이 식당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해물 순대국', '시래기 순대국' 등 한번 먹어보고 싶은 메뉴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술안주 하기 좋은 순대 전골, 오징어 순대, 보쌈, 편육 등 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고르고 주문을 하시면 이렇게 상차림이 준비 되는데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얼큰 순대국과 기본 순대국입니다.
밑반찬은 부엌쪽에 위치한 셀프 코너에서 리필 하실 수 있습니다. 물티슈도 여기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먼저 나온 기본 순대국의 모습입니다. 정말 담백할 것 같은 비쥬얼입니다. 그냥 먹으면 싱거우니까 꼭 다데기랑 새우젓을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춰서 드세요!
그리고 이어서 나온 얼큰 순대국인데요. 간판에도 나와있듯이 얼큰 순대국에 중점을 두고있는 집이라는게 느껴졌습니다. 정말 맛있었는데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느낌의 육수였습니다. 고기랑 순대도 많이 들어있었구요. 순대만 넣어달라고 하면 고기 빼고 순대만 넣어주시니 참조하세요.
하지만 매운 맛을 잘 못드시는 분이라면 순한 순대국을 주문하시길...계속 먹다보면 조금 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7,000 원짜리 아바이 순대입니다.
양은 그냥 적당했고 맛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한가지 좋았던 점은 순대가 종류별로 다 나와서 맛볼수 있었다는 것! 나름 가격대비 괜찮은 맛과 양이었습니다.
안에 순대 속이 꽉 차있죠~? 김치는 조금 매콤한 수준이었고 다 조금씩 맛이 다르니 새우젓 쌈장등을 곁들여서 맛있게 냠냠 드시면 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