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맛집] 회식/모임 하기 좋은 중식당 사상 홍유단

2019. 12. 2. 02:04리뷰/맛집

안녕하세요.

행복, 뭐 별거 있나.  -홍유단-

이번에 홍유단이란 곳에서 모임을 가지게 되어서 소개해 드리게 되었는데요. 홍유단은 부산에 5개정도의 점포가 있는 체인점 중식당입니다. 서면, 해운대, 광안리, 남포, 사상 이렇게 다섯개로 알고있어요.

그중에 제가 방문한 곳은 사상 홍유단입니다.

사상 홍유단에 들어가게 되면 먼저 이렇게 판다 친구들이 반겨주고요 그 뒤에는 목욕탕같은게 있는데 한번 볼까요?

바로 철갑상어!!! 두둥ㅋㅋㅋㅋ 홍유단에 가면 다 이렇게 철갑상어를 키우고 있다고 하네요. 해수어라서 키우기 힘들것 같은데 잘 살아가는 것을 보니 뭔가 신기합니다.

그리고 홀은 이렇게 넓게 있구요 주로 4인석 테이블이지만, 이 사진을 찍은 뒤쪽으로 단체룸이 완비되어있더라구요.

제가 들어갔던 방은 8인용 방이었는데 8명 이상의 방이 있는지는 확인해보지 못했어요.

다음으로 메뉴를 살펴보게요. 메뉴는 전체적으로 2~3만원대의 요리가 있었고 보통 중국집보다 가격대는 조금 높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이거슨 바로 수제 찹쌀 탕수육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던 탕수육!! 이건 두번 먹어줘야합니다잉 꿔바로우 같은데 수제 찹쌀 탕수육이라고 적어 뒀더라구요. 쫀득쫀득 존맛탱

이게 뭔지 아시겠나요? 전 처음에 무슨 팔보채인가 했는데..이것은 바로 양장피 입니다. 여기에 겨자소스를 부어서 비벼주면 양장피 완성!!

이 메뉴는 류산슬인데요, 류산슬은 육류와 해산물은 가늘게 채썰어 볶은 후 걸쭉하게 만든 중국요리입니다. 저 걸쭉한 것은 녹말인데요, 물과 전분을 섞은 액체입니다.

그리고 이 메뉴는 고추잡채! 생각보다 그렇게 맵지는 않았어요. 여느 고추잡채와 같은 느낌?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었던 메뉴는 바로 이 오향장육입니다. 

오향장육은 돼지고기나 소고기 중 기름기가 적은 부위에, 여러 향신료(팔각, 회향 등) 을 넣어서 장시간 삶아 만든 중국 요리 입니다. 쑤저우 지역 요리로 5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요리입니다. 이게 제일 비쌌는데 양은 제일 작았어요...ㅠㅠ

중국요리엔 고량주이지만 저려미 진로와 함께 했어용ㅋㅋㅋㅋ진태 고량이 향도 좋고 맛도 좋지만..가격이 후덜..

여튼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중식당 홍유단이었습니다.

 - 단체룸 있음 (벽으로 차단)
 - 주차는 주변 공영 주차장 이용하는게 편함
 - 메뉴는 전체적으로 조금씩 비싼 느낌, 맛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