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홍두꺼비식당 - 서문식당 양푼등갈비 맛집

2019. 1. 16. 20:25리뷰/맛집

제가 청주를 방문하면 꼭 한번은 먹는 집이 있는데 이렇게 소개해 드립니다.

가게 이름은 '홍두꺼비식당' 인데요. 서문시장 입구쪽에 위치한 식당으로 티비에도 나오고 청주분들한테는 꽤 유명한 식당인 것 같더라구요.

바로 이분이 사장님이신데, 가게에 직접 계시고 관리도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연예인 분들도 많이 왔다 가시고 드라마 촬영도 여기서 했다고 하니..대단하죠?

메뉴 한번 볼까요? 일단 메인 메뉴는 [등갈비 + 메밀전] 인데요. 1인분에 11,000원입니다. 사람 수 대로 시키시면 되고 곤드레 밥은 드시려면 둘이서 하나씩 시키시면 됩니다. 그런데 곤드레 밥도 좋지만 전 그냥 공기밥 추천드립니다.



기본 반찬은 매운 맛을 좀 덜수있는 콩나물, 콘샐러드, 백김치 등이 있네요.

여기 보이는 기본 반찬들은 그냥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되구요. 저기 보이는 콩나물은 나중에 나오는 등갈비에 넣고 익혀서 먹으면 진~짜 맛있으니까 꼭 한접시 더 드세요!

아까 메뉴에 포함되어있는 메밀전입니다. 자주 왔지만 한번도 이 전을 다 먹어보진 못했습니다. 등갈비가 끓기 전까지만 젓가락이 가고 그 이후에는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근데 맛은 굿!

자 이게 바로 양푼등갈비! 위에 저 버섯, 대파를 제외한 부분은 다 등갈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양이 꽤 많아요.

끓이시다가 익으면 콩나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 콩나물이 다 익어갈때쯤 드시면 됩니다. 일단 한번 익혀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 드셔도 상관 없지만 콩나물은 덜익은거 잘못먹으면 비리기 때문에..꼭 흐물흐물 해지면 드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먹었다 싶으면 우동사리를 넣어줍니다. 미리 넣으면 나중에 불어서 먹기 힘들어지니까요~ 미리 주문해두셔도 되고 드시다 주문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 익으면 접시에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매콤 달콤 새콤~ 진심 맛있어요. 가끔 생각나는 맛이에요. 맛있게 맵다는게 뭔지 알려주는 맛! 혹시 청주에 사시거나 들리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들러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광고3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149-1 | 홍두꺼비식당
도움말 Daum 지도